혹시 삼각대(볼헤드 사용)를 조명스탠드로 사용할 수 있는 어댑터 같은게 있을까요?

질문 & 답변

혹시 삼각대(볼헤드 사용)를 조명스탠드로 사용할 수 있는 어댑터 같은게 있을까요?

M NewDelphinus 2 3026 1 0

잘 안 쓰는 삼각대가 있는데 팔아도 얼마 안해서

조명 스탠드 대용으로 쓸까 하는데 삼각대에 연결할 어댑터 같은게 마땅한게 없네요..

..

삼각대는 시루이 T1004x인데 엄브렐러 어댑터는 연결이 안되는데

볼헤드를 연결해서 볼헤드에 연결할만한 어댑터가 있는건지 흠..

..

혹시 아시는 분이나 아이디어 있으신 분 있으실까요?? 

.

아 그리고 혹시 스트로보용 뷰티디쉬 사용해 보신분 있나요? 요즘 조명 악세사리에 관심이 많아서 쩝 ㅎㅎ..

http://www.plthink.com/shop/shopdetail.html?branduid=1017&xcode=064&mcode=010&scode=008&type=Y&sort=manual&cur_code=064010008&GfDT=amd3Vg%3D%3D

조명 두개 사용할때 하나는 스트로보용 뷰티디쉬로 백라이트로 사용하고 하나는 엄브렐러로 45도 각도로 사용해 볼려고 하는데 

뷰티디쉬 없이 그냥 스트로보 직광으로 백라이트로 사용해도 될런지 흠.. 직접 해봐야겠죠? 

2 Comments
M 권학봉 2017.04.30 16:35  
1. 엄브렐러 어뎁터가 있으시면 스피곳 암놈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1/4인치 (일반삼각대 퀵플레이트와 같은규격), 3/8인치 (삼각대에 헤드 결합하는) 규격으로 되어 있어서 가능합니다.
스피곳을 삼각대와 연결하시고 그 스피곳에 엄브렐러 어뎁터를 달고, 나머지 조명장비를 얹으시면 될것 같아요.

2. 보여주신 액세서리의 뷰티디시 효과를 보실려면, 피사체가 장난감 사이즈야 합니다.
뷰티디시의 효과를 보실려면 그냥 일반적인 전골냄비만한 사이즈가 아니면 힘들어요.
뒷쪽에서 조명을 주어 피사체를 배경과 분리시킬때 부드러운 조명을 이용하면 매우 우아해 보이지만 그게 작업이 만만치 않아서 그냥 직광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뷰티디시의 경우 확산각이 많이 넓어 (직광보다더) 할레이션을 더욱 신경써야되서 원하시는 용도에는 좋지 않을것 같습니다.
스피드라이트용 보웬스 호완어뎁터를 구입하시고, 정식 스튜디오 액세서리를 구비하시는게 지금도 그렇고 나중에도 그렇고 더욱 이익일것 같습니다.
이렇게 사용한다면 원하시는 용도로는 깊은 리플렉터정도가 가장 좋은 효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축하합니다. 17 럭키 포인트를 받으셨습니다.

M NewDelphinus 2017.04.30 17:10  
1) 암놈을 생각 못했군요...
2) 역시 문의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정식 엑세서리를 구해서 연습을 해봐야겠어요..
명쾌한 해답 감사합니다..
제목